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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밍 is 뭔들/안드로이드_인강

15-1. 데이터

※ Files 디렉토리를 이용한 I/O
 - 영구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데이터가 있을 경우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는 files 폴더를 이용하여 데이터 관리를 할 수 있다.
 - 오른쪽 위 + 버튼(open perspective)을 누른 후 DDMS 추가, 선택 후 File Explorer 에 들어가면 페키지명 > files 라는 폴더가 있다. 거기에 저장되어있다.(에뮬레이터 기준)

※ Resources를 이용한 데이터 처리
 - 안드로이드 패키지 안에 있는 res 폴더 아래의 데이터를 소스코드안에서 읽어올수 있다.
 - 가저오는 법 
  1. InputStream 객체 생성
  2. inputStream = getResources().open폴더이름Resources(R.id.파일이름) 을 통해 데이터를 가저옴
  3. 그 후 상황에 맞게 데이터 처리

※ SharedPreferences
 - SharedPreferences 클래스를 이용하면, 특정 데이터를 연구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.
 - 모든 액티비티에서 공유하여 사용 할 수 있다. -> 응용프로그램의 초기값 또는 설정값을 관리하는데 많이 사용된다.

※ Token 파싱
 - 데이터 형태  홍길동,20,수영,요리,1,abcd | 홍길서,22,독서,등산,2,5678 -> |와 ,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구분한다. (가독성이 떨어짐)
 - StringTokenizer 를 이용한다.

※ XML 파싱
 - Token보다 진화된 방법으로 데이터를 분류하기 용이하지만, 데이터가 커지면 속도가 급속도로 느려진다.
 - XmlPullParserFactory 와 XmlPullParser를 이용한다.

※ JSON 파싱
 - Token의 가독성 문제와 XML의 속도 문제를 해결한 형태, 점차 사용빈도가 높아지고 있다.
 - JSONObject 를 이용한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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