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플밍 is 뭔들/안드로이드_인강

13-2. 스레드

※ 루퍼(Looper)
 - 메세지를 핸들러에게 전달해 주는 기계
 - 메인 스레드에는 루퍼가 존재하지만 새 스레드에는 루퍼가 존재하지 않는다.
   그렇기 때문에 만약 새 스레드에서 핸들러를 사용하려면 루퍼를 구현해줘야 된다.

사진출처 : 서울위즈 앱 창업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실무 동영상

※ ANR & 메세지 큐를 이용한 작업 시간 조정
 - 시간이 오래 걸리는 메소드를 수행할 때 메인쓰레드에서 작업을 실행하면 그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
   다른 작업을 할 수 없다. 그래서 작업 수행 시간을 연기하여 다른 기능들을 수행 할 수 있게한다.
   이 기느은 sendMessageDeleyed를 통해 구현한다.

※ AsyncTask
 - 스레드를 사용자가 더 편히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객체
 - 23강 스레드 3편 참조
사진출처 : 서울위즈 앱 창업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실무 동영상

onPreExecute() - 스레드 시작전(run메소드 시작전) 작업
doInBackgroud() - 스레드 작업(run 메소드 작업 내용)
onProgressUpdate() - doInBackgrond 메소드의 과정이 진행될 때마다 호출 (ex 파일 다운시 progress bar)
onPostExcute() - 스레드 작업이 종료 되었을 때 호출
onCancelled() - 취소됐을 때 작업 



'플밍 is 뭔들 > 안드로이드_인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5-1. 데이터  (0) 2016.11.28
14-1. 브로드캐스트 리시버  (0) 2016.11.28
13-1. 스레드  (0) 2016.11.28
12-2. 알람  (0) 2016.11.28
12-1. 노티(Notification)바  (0) 2016.11.2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