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플밍 is 뭔들/안드로이드_인강

06-1. 이벤트 & 리스너

※ 이벤트와 리스너
 - GUI(버튼,라디오박스 등등)를 활용하여 이벤트를 발생시키고,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리스너를 통해기능을 구현한다.

※ 뷰의 콜백 메소드 이벤트
@Override
      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            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            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;   
      }

     public boolean onTouchEvent(MotionEvent event){
            if(event.getAction()==MotionEvent.ACTION_DOWN)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Toast.makeText(MainActivity.this, "touch", Toast.LENGTH_SHORT).show(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return true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return false;
      }

//onTuchEvent를 넣어준것 만으로도 화면 터치를 했을때 이벤트가 발생 할 수있다

※ 리스너를 이용한 이벤트 처리
 - 콜벡메소드보다 훌륭한 리스너를 이용한 이벤트 처리에 대해서 살펴 봅니다.

 

사진출처 : 서울위즈 앱 창업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실무 동영상

 

 

     
      LinearLayout ll;
      @Override
      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            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            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;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ll = (LinearLayout)findViewById(R.id.ll);
            ll.setOnLongClickListener(longClick);
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ll.setOnClickListener(new android.view.View.OnClickListener ()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@Override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public void onClick(View v) 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Toast.makeText(MainActivity.this, "onclick", Toast.LENGTH_SHORT).show(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});
      }
      
      OnLongClickListener longClick = new OnLongClickListener() {
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@Override
            public boolean onLongClick(View v) 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Toast.makeText(MainActivity.this, "longClick", Toast.LENGTH_LONG).show(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return false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};    


'플밍 is 뭔들 > 안드로이드_인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07-1. 액티비티  (0) 2016.11.27
06-2. 이벤트를 이용한 드로잉  (0) 2016.11.27
05-4. 어댑터 뷰  (0) 2016.11.27
05-3. 어댑터 뷰  (0) 2016.11.27
05-2. 어댑터 뷰  (0) 2016.11.2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