※ 이벤트와 리스너
- GUI(버튼,라디오박스 등등)를 활용하여 이벤트를 발생시키고,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리스너를 통해기능을 구현한다.
※ 뷰의 콜백 메소드 이벤트
@Override
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;
}
public boolean onTouchEvent(MotionEvent event){
if(event.getAction()==MotionEvent.ACTION_DOWN){
Toast.makeText(MainActivity.this, "touch", Toast.LENGTH_SHORT).show();
return true;
}
return false;
}
//onTuchEvent를 넣어준것 만으로도 화면 터치를 했을때 이벤트가 발생 할 수있다
※ 리스너를 이용한 이벤트 처리
- 콜벡메소드보다 훌륭한 리스너를 이용한 이벤트 처리에 대해서 살펴 봅니다.
사진출처 : 서울위즈 앱 창업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실무 동영상
LinearLayout ll;
@Override
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;
ll = (LinearLayout)findViewById(R.id.ll);
ll.setOnLongClickListener(longClick);
ll.setOnClickListener(new android.view.View.OnClickListener (){
@Override
public void onClick(View v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Toast.makeText(MainActivity.this, "onclick", Toast.LENGTH_SHORT).show();
}
});
}
OnLongClickListener longClick = new OnLongClickListener() {
@Override
public boolean onLongClick(View v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Toast.makeText(MainActivity.this, "longClick", Toast.LENGTH_LONG).show();
return false;
}
};
'플밍 is 뭔들 > 안드로이드_인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7-1. 액티비티 (0) | 2016.11.27 |
---|---|
06-2. 이벤트를 이용한 드로잉 (0) | 2016.11.27 |
05-4. 어댑터 뷰 (0) | 2016.11.27 |
05-3. 어댑터 뷰 (0) | 2016.11.27 |
05-2. 어댑터 뷰 (0) | 2016.11.27 |